본문 바로가기
연애

포토북 제작해서 선물하기(20대 남자 생일선물, 포토북 특징)

by 뜬비 2021. 4. 23.
반응형

  어느덧 남자친구와 만난 지가 1년이 넘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시작한 연애여서 그런 지 시간이 더 빨리 가는 것 같아요.

 

  1주년 기념일이 다가올 때 무엇을 할까도 고민이 되었지만, 어떤 선물을 해야 좋을 지 결정하는 게 힘들었어요.

물론 선물에 마음을 전부 담을 수는 없겠지만 작은 의미라도 전달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준비했어요. 저처럼 선물 고르기 어려워하는 분들 분명히 있겠죠..?ㅎ

포토북 최종 완성본

 

 

  저는 점보포토라는 사이트(어플)에서 포토북 제작했어요. 제가 선택했던 업체가 아니더라도 검색만 해보면 다양한 업체들 있더라고요. 비교해보고 선택하세요!^.^

 저는 두가지 종류 선택해서 해봤었는데요. 카탈로그 포토북8x8사이즈 하드커버 포토북입니다.

 

 

 

1. 카탈로그 포토북

  카탈로그 포토북은 실속있고 간단한 느낌이에요.

한 페이지를 어떻게 분할하느냐에 따라 6장~90장까지 넣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래 사진은 5분할 했을 때 모습입니다.

이건 여행했을 때나 친구에게 선물할 때 만들었던 포토북이에요. 간편하고 좋아요ㅎㅎ

 

카탈로그 포토북 내지(5분할)

 

 

 

카탈로그 포토북 내지(3분할)

 

 

     장점은 할인가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 가벼움, 제작이 편리함

    단점은 스테이플러가 외부로 드러나는 중철제본 방식이어서 저렴해보인다..?ㅎㅎ정도입니다.

 

스테이플러 자국 남는 중철제본

 

 

 

2. 8x8사이즈 하드커버 포토북

 

  조금 비싸지만 그래도 단단한 하드커버로 되어있어서 기념일 선물에는 하드커버 포토북을 선택했어요ㅎㅎ

표지랑 내지에 유광 코팅 처리가 되어있어서 쪼금은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할 것 같아요.

 

 

 

 

 

 

<만드는 방법>

  요즘엔 보통 핸드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잖아요. 그래서 저는 편집할 때 이 사이트 어플을 이용했어요.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점보' 치니까 점보포토 모바일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사진첩에 있는 사진들을 그때그때 폴더에 모아놓고 편집하니까 쉽더라고요ㅎㅎ

 

홍보 아니에요...

 

 

 

남자친구랑은 한권씩 나눠가지고 틈틈이 꺼내봅니다. 포토북 보고 부모님도 관심 가지시더라고요.

부모님들도 실물사진을 더 선호하셔서 조만간 만들어드릴 것 같습니다.ㅎㅎ

 

 

+혹시나 다른 포토북 제작업체 더 좋은 곳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연애 이야기

 

[연인 그림 선물]구석구석 사랑스런 부분 찾기

우리 연애의 옛 기록들을 꺼내어보는 프로젝트! 두 번째 게시글입니다. 너를 그린다. 보고 싶은 마음이 들어 너의 사진을 펼친다. 주말 내내 보고도 평일에 그리운 마음이 커서 사진을 자주 들여

happy-v.tistory.com

 

[노메이크업 데이트] 화장기 없이 남자친구 만나기

우리 연애의 옛 기록들을 꺼내어보는 프로젝트! 첫 번째 게시글입니다. '예쁜데?' 피부과에서 뾰루지 압출을 받아 벌집이 된 나의 얼굴을 보고 그가 처음으로 한 말이었다. 화장을 하지 않고 출

happy-v.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