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단지 맛집 조조칼국수 주차/메뉴/맛있는녀석들
맛있는 녀석들에 나왔던 칼국수 맛집!
요즘 운동뚱을 통해 건강미를 보여주고 있는 민경장군님이 찾았던 맛집입니다.
https://youtu.be/euF7sR8s9Jw
조조칼국수
경주점은 보문단지 인근 위치
주차 : 가게 앞 주차장 또는 무료공영주차장 이용
메뉴는 칼국수/새우해물파전/조개탕으로 간단하며
칼국수가 대표 메뉴입니다.
숙소가 인근에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10시 오픈이라서 아침 겸 점심으로 챙겨먹었는데 참 든든해요. 여행하는 동안 두 차례 방문했습니다.
동죽이란 맑은 회색 빛깔이 고운 조개입니다. 동죽은 조개의 일종으로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맛을 내어 탕이나 국물요리에 많이 이용된다고 합니다. 또 동죽은 다이어트와 빈혈,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먼저 김치가 나왔습니다. 적절히 익은 김치의 맛은 칼국수와 함께하기에 참 좋았습니다. 김치가 꽤 매워서 남자친구는 많이 못 먹더라고요.
양념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고춧가루간장, 와사비간장, 초장, 쌈장입니다. 파전을 시켜서 나오는건가 했는데 칼국수만 시켜도 주시더라고요. 조개를 까서 양념과 함께 먹었습니다.
저 고추는 김치보다도 안매웠습니다. 칼국수 먹다가 한입씩 배어물면 아삭-! 상큼합니다.
처음으로 방문했을 때는 다양하게 맛보고 싶은 마음에 두 가지 메뉴를 시켰답니다. 2명이서 먹을 거라서 칼국수와 해물파전만 시켰어요.
맑은 국물 보이시나요? 해장하고 싶을 때 생각날 것 같은 국물, 속이 풀리는 국물입니다. 맛있는 녀석에서도 숟가락이 쉴새없이 움직인 이유가 바로 이 국물 때문입니다.
면발에는 국물이 잘 배어들어 후루룹하기가 좋습니다. 저는 제가 칼국수를 별로 안 좋아하는 줄 알았는데, 맛있는 칼국수는 좋아하더라고요.
함께 나온 메뉴, 새우해물파전입니다. 솔직히 이 메뉴는 좀 실망이었어요.
비주얼은 화려합니다. 새우가 듬뿍 올려져있고, 오징어도 꽤 많이 들어있어요. 다만, 크기가 너무 작은 새우여서 새우맛은 별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도 해물파전은 파와 해물이 적절한 비율로 어우러져 바삭함이 지켜지기를 바랬거든요.
마치 토핑이 무겁게 올려진 피자 같았던 이 파전은 제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예쁜 파전보다는 쭉쭉 찢어먹는 기본에 충실한 파전이 더 좋네요. 그래서 두번째로 방문한 날에는 칼국수만 2인분 시켜먹었습니다.👍
경주에서 속이 풀리는 칼국수를 맛보고 싶으시다면 강력 추천합니다!👏